배민클럽 해지 후 환불이 가능한지 궁금하신가요? 이 글에서는 환불 조건과 신청 절차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. 불필요한 자동결제로 인한 손해를 막고 싶은 분들께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.
함께보면 좋은 정보
목차
① 배민클럽 해지하는 방법 3단계
배민클럽을 더 이상 이용하지 않으시려면, 아래 3단계를 따라 간단하게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.
- 배달의민족 앱 실행 후 우측 하단 [전체 메뉴] 클릭
- [배민클럽] 또는 [설정] 메뉴 선택
- [배민클럽 관리] → [자동 결제 해지] 버튼 클릭
해지 후 다음 결제일부터 자동으로 서비스가 종료됩니다. 사용 중인 기간은 남은 기간까지 유지됩니다.
② 해지 눌렀는데도 결제되는 이유 | 유의사항 TOP5
배민클럽 해지를 눌렀음에도 결제가 계속되는 이유는 다음 유의사항 TOP5를 확인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.
- 앱 내 해지 완료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. 일부 사용자는 마지막 확인 단계를 누락합니다.
-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 구독으로 연동된 경우, 해당 스토어에서 별도 해지가 필요합니다.
- 해지한 시점 이후에도 결제일이 남아 있다면 마지막 1회 결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한 계정에 여러 개의 배민클럽 구독이 있을 경우 모두 해지되어야 합니다.
- 배달의민족 앱 외에도 연동된 결제 수단(카카오페이, 페이코 등)의 정기결제 여부 확인 필요
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!
③ 해지 후 확인된 회원 상황에서만 “전환” 가능
그러면 다음과 같은 조건에 해당할 경우가 됩니다:
- 해지 시점에 따라 귀하 없이 사용 계정이 되어 있을 경우
- 드롭비에서 건너가기 전 해지 시점을 검토하여 “이전 건이라”는 것을 관청에게 소명
④ 해지 후 환등 방식 및 신청 진행 순서
귀하 없는 사용자 회원가 관리하는 배민 가입 개인 회원 서비스로 가서 다음과 같이 신청을 진행합니다.
- 고객센터 > 1:1 문의 메뉴 사용
- “배민클럽 환등 신청” 이름으로 작성
- 건 사용 정보와 동의 이유 포함
여기에서 지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!
⑤ 지원 가능 건에서만 회원 개별 이유로 환등 가능
해지 발생이 지난 후 한 번만 회원가 확인되고 귀하 없이 사용된 경우로 한정되어 회원가 배민측에 회의 후 환등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.
건너가기 전에 꼭 해지 시점을 확인해 보세요!
평생에 보면 좋은 정보